5/04/2015

소름끼치는 마케팅

한 십대소녀가 Target이라는 백화점에 가서 몇가지를 구입했다.

그리고 얼마 후 그 소녀이름으로 임신한 여성들이 구입할만한 여러 물품에 관한 광고를 우편을 통해 받았고, 소녀와 그 부모는 굉장히 기분이 좋지 않았다. 그래서 그 부모가 우편을 보낸 회사에 항의를 하고 난리를 쳐줬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그 소녀는 자신이 임신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진짜 이야기고 요즘 마케팅기술이 얼마나 정교하게 사람들의 구입성향을 분석하고 그것에 따라 움직이는지에 대한 증거다. 임신한 소비자들의 구입패턴을 분석하고 그 구입패턴에 따라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건데 이 경우 이 소녀가 구입한 로션이 그 단서였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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