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5/2010

Hitting big Five O

어제는 하루종일 소화도 잘 안되고 몸과 마음이 무거웠다. 떠나가신 집사님때문이리라. 남편되시는 집사님(내가 형님이라고 부르는) 앞으로의 끼니걱정도 되고, 따님의 결혼식문제도 그렇고 걱정만 해서는 하나도 도움이 안되는 일들에 대해 곰곰히 생각하며 걱정하느라 그랬는지. 그 형님 이젠 말리는 사람도 없으니 술을 다시 줄창 마시기 시작할 텐데... 그것 역시 걱정이다. 몇 년전 테네시주에 둘이 같이 가서 교회버스를 구입해 열 몇 시간 운전해 오는데 그때도 호텔에서 잠자기 전 한 잔 하시겠다는 걸 말리다 말리다 포기하고 그냥 드시게 한 기억이 난다.

저녁에 집으로 들어오니 내 생일이란다. 벌써… 그렇게 됐구나… 꽉 채운 나이 오십. 바로 얼마전 까지만 하더라도 누가 물어보면 ‘사십대’라고 대답했는데 이젠 ‘오십대’라고 해야겠네. ‘오십대 초반’이라고 대답하면 웃겠지 들? 속으로 “그렇게 얘기하면 기분이 좀 나은가?”하면서… 맞아 49세에 ‘사십대 후반’이라고 하지 않았으니 그냥 ‘오십대’라는게 양심상 맞는거겠지. ㅎ ㅎ

아내가 돼지로스구이를 맛있게 차려내어 주고, 큰 딸이 케잌 만들고, 둘째딸이 큰 아이와 합작으로 그림/액자를 만들어 선물하고, 막내녀석이 큼직한 생일카드 만들어 주고 하는 소란중에 기분이 많이 나아졌다. 이 나이에 자랑할 게 뭐 있겠는가? 예쁘게 구는 자식들 자랑밖에…해서 사진 몇 장 올려본다. ㅋ

큰 아이가 딸기, 블루베리, 복숭아등 온갖 과일을
바닐라푸딩과 함께 여러층으로 된 스펀지케잌
사이사이에 넣고 달지 않은 생크림으로 두른건데...


... 무지 맛있었다. 몇 번을 더 먹었는지 모를 정도로...
직장에도 싸 왔는데 지금 사무실냉장고 안에 잘 있다. ㅋ

큰 아이가 자기들의 어렸을 적 사진을 연필로 스케치하고
둘째가 액자를 색깔있는 플라스틱재질로 만들어 넣었다.

39 comments:

  1. 요즘 제 발을 넓혀주시고 계시는 oldman님....이제 인생의 새로운 반이 시작되셨네요. Big Five O를 축하드립니다.

    ReplyDelete
  2. Oldman님 생일 축하드립니다.~
    Big Five "O"ldman 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여기는 벌써 8/6일 새벽12시22분이군요..

    ReplyDelete
  3. 와, Oldman님, 생일 축하드립니다^^ㅎ

    ReplyDelete
  4. Geni님,
    감사하구요 ㅋ ㅋ 괜히 텃밭으로 바쁜 분 귀찮게 해드리고 있지요. ^^

    ReplyDelete
  5. Kris님,
    아니, 새벽 12시 반까지 뭐하시느라? ㅎㅎ
    하여간 고맙습니다. ^^

    ReplyDelete
  6. iammanri님,
    고저 늙은사람 젊은사람 할 것 없이 모두 불러서 한 상 차려놓고 놀아야 하는데... ^^; 고마와요. ㅎ

    ReplyDelete
  7. 오바마 대통령보다 364일 먼저 태어나셨군요. 생일 축하드려요. *^^*

    ReplyDelete
  8. ㅋ ㅋ 맞아요. 생일이 같은 한 살 아래여서 지난 선거유세때나 취임식할 때 혼자 몹시 비교가 됐지요. 나보다 어린 저 사람은 저런데 난 왜... 하면서. 근데 저보단 덜 행복할껄요? ^^

    ReplyDelete
  9. 생신 축하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oldman이라 불리시긴 너무 젊으시군요^^

    ReplyDelete
  10. ㅎ 감사합니다. 그렇게 위로까지 해 주시고...^^;

    ReplyDelete
  11. 생신 축하드립니다. 50이라는 숫자가 왠지 특별함을 더하는 것 같네요.
    앞으로도 좋은 일만 있으시길 빕니다.

    ReplyDelete
  12. 고맙습니다. 여기선 나이 40을 'Over the hill' 이라고 표현하는데 80을 평균수명으로 봤을 때 꼭대기까지 올라가서 딱 꺽어져 다시 내려가기 시작하는 시점이라서 그런 모양입니다. 그러니 이젠 내리막길을 쉬엄쉬엄 내려갈랍니다. ^^

    ReplyDelete
  13. 知天命이 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ReplyDelete
  14. damselfly님,
    될수 있으면 천천히 오이소, 마. ^^

    ReplyDelete
  15. 겨자씨님,
    누군가 이 가슴찔리는 단어 "지천명"을 꺼내실 꺼라고 마음조리고 있었지요. 그래야 할텐데 그렇지 않은 것 같아서...^^;;

    ReplyDelete
  16. 액자에 담은 스케치가 넘 좋으네요..축하드려요.

    ReplyDelete
  17. sunny님,
    잘 그렸죠? 큰 아이가 그런 솜씨가 있는 줄을 몰랐어요. ㅋ 감사합니다.

    생일에 관한 글을 괜히 올린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모두 다 들리셔서 축하해 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을 생각했어야 했는데...

    ReplyDelete
  18. 축하드립니다.

    그러고 보니 전 부모님 생신때 특별히 무언가를 해드린 기억이 없군요. 역시 집안에 딸이 있어야 하나 봅니다. :-)

    ReplyDelete
  19. 최기영님,
    그러고 보니 저도 뭐하나 제대로 해드린 기억이 없네요. 내년에 보실 둘째가 따님이면 한 번 기대해 보시죠? ^^

    ReplyDelete
  20. 늦었네요. 생일축하드려요. 전 주로 야간알을 하느라 이제 글을보았네요. 예쁜 그림도 너무 보기 좋네요. 텃밭에 신경써주셔서 감사하구요.

    ReplyDelete
  21. littletree님,
    고맙습니다. 뭘 사서 주는 선물보다는 이렇게 손으로 정성스럽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텃밭에 조언주신 블로거께서 혹 한국에서 같은동네 분이셨을지도...^^

    ReplyDelete
  22. 장로님, 생신 축하드려요.
    저와 며칠 차이나지 않는 동갑인 줄 몰랐어요.
    반가워요. 남들이 늘 말하는 갑장이군요.ㅎㅎㅎ
    그리고 또 미안하다는 말씀을드려야 겠군요.
    교회 여집사님께서 소천 하셨군요.
    마음으로 위로와 함께 가신분의 명복을 빕니다.

    ReplyDelete
  23. thespiritofcorean님,
    감사합니다. 아, 저와 같이 늙어...아니 인생의 황금기로 막 진입하시는 동갑내기시군요? ㅎ ㅎ 며칠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하시니 저도 생일축하드립니다!

    ReplyDelete
  24. 만나뵌적은 없지만 생신 축하드립니다.^^

    ReplyDelete
  25. 축하해 주시니 고맙습니다. 들려주시니 반갑구요. ^^

    ReplyDelete
  26. 생신 축하드립니다-
    너무 행복한 가정인 것 같아 보기 좋네요.

    ReplyDelete
  27. 축하드립니다. 행복한 가정이네요. ^^
    오늘의 행복에 만족하시는것도 좋겠지만, 더 많은 행복을 위해 가족 모두가 늘 노력을 아끼지 않는 건강한 가정을 꾸미시기를 바랍니다.

    ReplyDelete
  28. rich-mon님,
    ㅎ 재미있는 표현이네요. 감사합니다. 어느덧 6학년 졸업반이 되겠지요. ^^;

    ReplyDelete
  29. J.님,
    어렵고 힘든 일들이 찾아오곤 하지만 행복과 감사는 건드리지 못하지요. 고마와요. ^^

    ReplyDelete
  30. 웃는 남자(A laughing man)님,
    젊은 분으로 알고 있는데 벌써 진리를 터득하고 계시네요. ^^ 맞아요. 행복은 만들어 가는 것 맞습니다.

    ReplyDelete
  31. 헛..생각보다 연세가 많으시군요!! 잠시 놀라다가.. 축하글 남깁니다. 축하드립니다!! ^^;; 너무 늦었나요?

    ReplyDelete
  32. June님,
    아, 마음은 젊습니다! ㅋ ㅋ
    축하해 주셔서 고맙구요. ^^

    ReplyDelete
  33. 저보다 한살이 젊으시니 제 동생이시네요. ㅋㅋ
    그런데 미국선 나이 안 따지지만 중학교때 일년을 쉬느라 제학교 친구들이 다 쥐띠라서 아마 같은해에 학교를 다녔을 것 같은...

    oldman님의 글을 읽으면 가정의 행복이 뚝뚝 넘치는게 느껴집니다!

    ReplyDelete
  34. 샛별 님,
    아, 비슷한 연배시군요. 다시 한 번 더 반갑습니다!

    아마 그렇지 못하기에 그렇게 (행복한 가정으로 보이려고) 애쓰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솔직한 고백이었습니다. ^^

    ReplyDelete
  35. 그 동안 인사를 드리지 못했습니다 유일한 팔로워이신데 ㅎㅎ 얼마전 생일이 지나셨겠군요 생일 축하드립니다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주님과 더욱 가까워지는 것이겠지요 아이의 그림이 참 좋습니다 저도 그림을 그리는지라 아이의 재능이 뛰어납니다
    가족이 전부인 우리들에게 주님은 최고의 선물을 주셨지요 ㅎㅎ 항상 건강하시고 웃음이 늘 그렇게 넘치시기를...은주님을 위한 기도 드리고 있습니다

    ReplyDelete
  36. brian 님,
    아, 반갑습니다. 이 포스팅을 올린지 벌써 1년이 지났군요. 세월이 참 빠르네요. 가족이 모든 것의 근원이 되는 것 같습니다.

    brian님께서도 늘 평안하고 즐거운 삶을 누리시길 빕니다. 그 자매님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니 감사하구요. ^^

    ReplyDelete
  37. 저보다 열세살 많으시군요....

    제가 37에 제 딸이 태어낫으니..

    ReplyDelete
  38. CybKnight 님,
    ㅋ ㅋ 그 사이에 한 살 더 먹었지요. 이 포스팅이 2010년 이었으니까요...^^

    ReplyDelete

반갑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려면 작성자 선택 시 Google계정등으로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시면 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Hi!
If you would like to leave a comment, please log in with your Google, WordPress, or AIM accounts. If you don't have one, please choose the option '이름/URL', then put your name or nickname in '회사명' leaving 'URL' bl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