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5/2010

미안해

아내가 전화를 했더랬다. 가다가 차가 이상해 지면서 정지되었는데 견인차를 불렀으니 딜러로 끌고가서 어떻게든 고쳐보겠다고. 잠시 후 다시 전화를 해 “트랜스미션이 완전히 망가져서 교체하는데 견적이 오천불이 나왔어. 참… 어떻게든 살아보려고 하는데 왜 이렇게 어려운 일만 생겨...?” 하는 아내의 목소리가 물기에 젖어있다. 막막해서 혼자 앉아 한참을 운 모양이다.

18만 마일을 탄 차이기에 고쳐도 앞으로 길어야 1-2년 밖에 탈 수 없을 것이라는 판단에 지금 오천불(2년 탄다고 가정하면 200여불/매달)을 투자해 차를 고친 후 2년후 차를 완전히 버리는 것 보다는 페이먼트에 조금 더 보탠다고 생각하고 싼 새 차를 구입해 5-10년쓰기로 결정하고 알아보기 시작.
이곳 리치몬드 딜러 몇 군데를 다녀 봤지만 차 값을 흥정하겠다고만 하면 아래 위로 훓어 보면서 다른데 가서 알아보라고 한다. 그래서 2시간여 떨어진 워싱턴디씨의 딜러들에 전화를 걸어 무작정 한인세일즈맨이 있냐고 물어보기를 몇 군데. 드디어 한 사람이 등장(Kenny Kim, 571-216-0105, Koons Honda at Manassas VA. 혹 나중에 우리 교인중 필요한 분이 계실까봐 여기 기록으로 남긴다). 고장난 아내의 차와 지금의 내 차도 이렇게 구입했는데 엄청싸게 샀다. 그래도 같은 한인이라 세일즈맨의 입장을 고수하면서도 한편으론 도우려고 애쓴다. 한 2천불 깍아 주는데 전화 2통이면 됐다.

어제 예배 후 올라가 차를 가져 오는데 아내가 운전을 해 보고는 씩 웃으며 “나, 이 차 정말 좋아!” 한다. 내 얼굴은 아내와 같이 웃기는 웃었는데 속으로는 눈물이 핑 돌면서 가슴이 저렸다. 이까짓 싸구려 차 한대 갖고 그렇게 다시 환해지는 아내의 얼굴을 차마 정면으로 마주 볼 수가 없었다. 미안해…

8 comments:

  1. I understand what your wife's feeling.
    She is happy now that is a important Sir.
    Thank you for sharing.
    Be blessed you and your family.

    ReplyDelete
  2. Thank you. You will be blessed by blessing others!

    ReplyDelete
  3. 몇 주 전에 가지고 있는 차 두 대가 동시에 고장이 났던 황당한 경험이 있어요. 정말 기분이 막막하고 이상했어요. 그래서 이 글을 읽으면서 가슴이 뭉클했어요.

    ReplyDelete
  4. 미국에 사는 남자들이 아내들에게 참 많이 미안하죠. 고국에 있는 주부들에 비해 여자가 집/일터에서 하는 일이 너무 많고 힘들기에...

    ReplyDelete
  5. 그래도 장로님처럼
    와이프 집사님 위해 주시는분
    아무도 없습니다.
    존경합니다. 그리고 두분
    늘 행복하세요

    ReplyDelete
  6. 익명님,

    저희를 곁에서 지켜 보시는 분 같은데, 그것도 완전 잘못보고 계시는... :-)하여간 그렇게 봐 주시니 감사합니다.

    ReplyDelete
  7. 일단 글은 잘 읽었습니다.

    외람되지만, 제 의견을 한마디만 말하면...

    기본적인 재무 감각이 없으신 분 같습니다.

    님 뿐만 아니라, 사모님도...

    Millionaires Nextdoor 나 Cashflow Quadrant 같은 책 한권만 읽어보세요...

    님 지금처럼 사시다간, 한 5년 내로 정말 큰일 납니다.

    ReplyDelete
  8. 익명 님,
    그런 말 많이 듣고 저희 내외도 그렇다고 생각하기에 재정관리에 관한 책들을 둘이 열심히 읽어보기도 하는데 적용이 잘 안되네요... ^^

    권하신 책 구해서 읽어보도록 하지요. 고맙습니다!

    ReplyDelete

반갑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려면 작성자 선택 시 Google계정등으로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시면 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Hi!
If you would like to leave a comment, please log in with your Google, WordPress, or AIM accounts. If you don't have one, please choose the option '이름/URL', then put your name or nickname in '회사명' leaving 'URL' bl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