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2010

Few blog templates to share

블로그들을 따르다 보니 많은 분 들이 Blogspot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template(옷 이라고 하자) 이 아닌 수제품 옷 들을 사용하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찾아보니 정성이 많이 간 옷 들을 다른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올려 놓은 것이 꽤 된다. 주로 여성취향적인 디자인이라 내가 쓸 것은 거의 없는 듯 싶어도...

혹 원하시는 분 들을 위해 좋아 보이는 몇 가지를 압축해서 사이트에 올렸다. 여기로 가서 Template.zip이란 화일을 데스크탑이나 내서류함에 다운해 풀면 Templates란 폴더가 생기는데 그 안의 xxxx.XML 이란 화일들이 모두 다른 옷 들이다. 옷을 갈아 입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아래 설명은 그림을 넣어 좀 길게 보이는데 사실 클릭 몇 번에 불과하다.

1. 우선 dashboard로 가서 Settings 에 클릭

2. Layout 탭에 클릭 

3. Edit HTML에 클릭 

4. 이 과정(4,5,6)은 다시 간편하게 원상복구하길 원할 때를 위해 현재의 옷을 백업해 놓는 과정. Download Full Template에 클릭. 

5. Save에 클릭

6. 이름을 지정해 준다. 예: MyBackup.xml

7. 지금 부터는 새 옷을 입히는 과정. Browse에 클릭

8. 다운로드해서 풀어논 Templates 폴더로 찾아 들어간다. 그리고 XML화일중의 하나를 선택하여 Open.

9. Upload에 클릭

10. 다음의 몇 가지 widget을 간직할 거냐 아니면 버릴거냐는 경고가 나옴. 보통 간직하는 것으로 선택. 나중에 Settings로 가서 다시 조율 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 없음.

11. 이제 옷 갈아입은 블로그를 확인하는 차례


문제가 있으신 분은 comment를 남겨 주세요. Have a fun!

3 comments:

  1. Happy new year!
    I hope you and your family will be more happier from this year.
    I am enjoying your writing.
    Thank you.

    ReplyDelete
  2. Thanks, Happy new year to you too!

    ReplyDelete
  3. 한번 해 보겠습니다. 다시요.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평안하신 밤 가지세요.

    ReplyDelete

반갑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려면 작성자 선택 시 Google계정등으로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시면 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Hi!
If you would like to leave a comment, please log in with your Google, WordPress, or AIM accounts. If you don't have one, please choose the option '이름/URL', then put your name or nickname in '회사명' leaving 'URL' bl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