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2010

노출한계

오늘 블로거신상명세란을 닫았다. 개인신상에 관한 것을 늘어 놓는 것이 그리 안 좋은 것 같다는 아내와 큰 아이의 조언도 그랬고, 지난 한 달 내가 속한 사이트에 글 터 를 가지고 있는 다른 블로거들을 들려봐도 자신들의 소개란에 신상에 관한 이야기는 거의 밝히지 않는 것을 봐왔던 터. 그저 인터넷에서 남들 안 하는 것 은 안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서...

하긴 어느 정도 익명성이 보장되어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 할 수 있을 것 같다. 대부분 누가 보는 것을 개의치 않고 자신을 위해 쓴다고는 하지만 인터넷이라는 것이 어디 그런가. 어느 누가 어떤 경로를 통해 내 뜰을 방문하게 될 지 는 아무도 모르는 일. 가끔  몇 자 적을때도 혹 누가 읽어 볼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무슨 시험문제의 정답을 적듯이 옳은 소리만 하다가 정작 마음을 여는 이야기들은 적어보지 못하고 마치는 경우가 많다.

몰랐는데 한글블로거가 이 사이트에 꽤 있다("계신다"라고 할 뻔 했음. ^^;; 역시 누가 읽을 지도 모른다는 염려에 ㅎ ㅎ) . 어느 서치엔진 고수가 제공한 http://blogsearch.google.com/blogsearch_feeds?hl=ko&c2coff=1&as_eq=&lr=lang_ko&filter=0&q=blogurl:blogspot.com&ie=utf-8&num=100&output=atom 를 통해 Blogspot에서 한글블로거들을 많이 찾고 방문해 볼 수 있어서 참 반가왔다. 한글로 쓰는 사람들 찾는게 뭐 그리 대수인가 할 지 모르지만 대한민국 밖에서 사는 나 같은 사람들에겐 대수다.  :-)

6 comments:

  1. 너무 반가웠습니다.그리고 이렇게 한국 분들을 만날 수 있음이 너무 좋습니다.자주 놀러 올께요.
    그리고 행복하신 날들 가지십시요.

    ReplyDelete
  2. You have a wonderful day! Sir!!!

    ReplyDelete
  3.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하루 되세요!

    ReplyDelete
  4. 늘 행복하시고 또 말씀이 있어서 이 블러그가 참 좋습니다.
    그저 아멘 하고 갑니다.건승하세요.

    ReplyDelete
  5. 해외에서 사시나보죠?
    저도 해외에 많이 있었어요~거의 저의 어린시절은 해외에 있었다고 봐도 되죠(부모님 직업상) 그래서인지 한국어도 좀 서툴고 그래요~
    해외에서 사신다니 왠지 반갑네요~

    ReplyDelete
  6. Justin the Great 님,
    아, 외국생활을 오래 한 모양이네요. 어쩐지 영어로 쓴 글 들이 자연스럽다 했지요. ^^ 미국버지니아의 리치몬드에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ReplyDelete

반갑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려면 작성자 선택 시 Google계정등으로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시면 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Hi!
If you would like to leave a comment, please log in with your Google, WordPress, or AIM accounts. If you don't have one, please choose the option '이름/URL', then put your name or nickname in '회사명' leaving 'URL' bl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