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0/2012

오빤 강남스타일

이렇게 플래시몹을 모아 올리는 내가 좀 한심스럽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한편으론 자랑스러운 마음. 이제 세계적인 놀이가 되어 버린 이 '쿨'한 놀이 하나 못하는 나라나 학교, 젊은이들은 무식하다 소리를 듣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뜨거운 열풍. 처음 셋은 엄격히 따지면 플래시몹이라 하기에는 좀 힘들고...

US Navy - 조카가 찾아 추천한

Ohio University Marching Band - Hong Shin Park 님께서 알려주신

Cebu 교도소, Philippines


University of Michigan(이 클립은 뒷쪽에 학생들을 클로즈업 한 부분 - 2분50초 - 부터 보셔야)

University of Maryland

Cornell University

SIM University, Singapore

Boon Lay Secondary School, Singapore

Stockholm, Sweden

Indonesia

백화점에서, Pasadena


14 comments:

  1. 정말 일본만 조용하군요. 하루종일 돌아다녀도 한국 음식점에서나 간신히 들을 정도입니다.

    ReplyDelete
    Replies
    1. 당연한 거겠죠. 한국과 관련된 것이 뜨는 걸 별로 달가와 하지 않는 듯 싶습니다. 애써 모르쇠로 나가고 싶겠지만 유툽조회수 3억회, 한국어 노래가 미(1-2주 내 1위 추정).영 빌보드챠트 1위가 되었다는 사실을 숨길 수 있는 건 아니겠죠? ^^

      Delete
  2. 영어가 아닌 한국인이 한국어로 영국차트 1위, 빌보드 싱글 2위라는건 대단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지고 있네요. 제가 살고 있는 아르헨티나의 라디오에서도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습니다. 옆집 브라질에서 음반 차트 1위 라네요..
    즐감 했습니다.

    ReplyDelete
    Replies
    1. 아르헨티나에서 올린 플래시몹도 함 찾아 님 블로그에 올리시면 찾아가 보겠습니다. 분명히 많이 있을거예요. ㅎ ㅎ

      Delete
  3. 마지막 영상은 Forever 21 의류 매장 안에의 플래쉬 몹 이네요.. 한국인 이 오너 인 매장이니 한번 해줄만도 합니다...
    이젠 너무 많아서 올리는것도 힘드실겁니다. U Penn 에서 한것도 있고, 유명한 오하이오 대학 마칭밴드 도 있고... 강남스타일 참 대단합니다..

    ReplyDelete
    Replies
    1. 아, 현지에 계시는군요. ^^

      맞아요.하루에도 몇십개씩 올라 오지요. 한국학생들이 주도한 건 전세계인의 자진 참여라고 하기에는 너무 의도적으로 보여 될 수 있으면 안 올렸고 알려주신 오하이오대학마칭밴드는 여기에 올렸습니다. 정말 압권이데요. ^^

      Delete
  4. 올리신 플래시몹을 다 보았는데, 인상적인 동영상은 스웨덴 스톡홀름 동영상에서 춤추시는 아가씨 티의 문양이 "앞"이라서... ㅎㅎㅎㅎ

    즐겁고 편안한 추석을 지냈셨는지요? ^^

    ReplyDelete
    Replies
    1. ㅋ ㅋ 저도 그것 보고 한참 웃었다는...

      어, 벌써 추석이 지났군요? 여기선 잘 모르고 그냥 지나는 해가 더 많아요. 이때쯤인데...하면서 며칠 전 부모님 묘소에 다녀오긴 했습니다만. zizukabi님께서도 잘 지내셨지요?

      Delete
  5. http://youtu.be/xhHufV9g4k4

    have you seen this one?? it's the best.

    ReplyDelete
    Replies
    1. Yeah, it's so good. I've already added it. How are things in Germany?

      Delete
    2. going well! miss you all.

      Delete
    3. Check out the last posting in your blog. ^^

      Delete
  6. "내가 좀 한심스럽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한편으론 자랑스러운 마음"에 한 표를 드립니다. 한국어로 들리는 노래소리에 갑자기 아리랑이 오버랩됩니다. 이국 땅 디아스포라의 삶을 살기 때문일까요? 제 페북에 퍼 갔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Delete
    Replies
    1. 그렇지요? 나와 살고 있어 더 그런 것 같아요. 계신 곳이 저희 보다 북쪽이라 단풍이 많이 들었겠네요. ^^

      Delete

반갑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려면 작성자 선택 시 Google계정등으로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시면 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Hi!
If you would like to leave a comment, please log in with your Google, WordPress, or AIM accounts. If you don't have one, please choose the option '이름/URL', then put your name or nickname in '회사명' leaving 'URL' bl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