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8/2011

Fun Baking

요즘 몇 주는 계속 주일아침에 뭘 만드는데 시간을 보냈다.

원래는 시간적 여유가 있거나 생각이 나면 가끔 만들어서 가는데 내가 가르치는 주일학교 우리반 아이들 중 3명이 7월말이면 중등부로 가게 되고, 난 한번이라도 더 먹여서 보내고 싶은 마음이기에 그렇다.

깡통에 들어있는 비스켓반죽을 오븐에 그냥 베이크해도 되긴 하지만 그러면 소시지나 계란을 따로 준비해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서 아이들이 잘먹는 프랭크소시지를 넣고 말아서 구우면 이 모든 것이 한꺼번에 해결되는 동시에 아이들도 좋아 하니 이번 주일아침에도 그렇게 했다. 단 프랭크소시지가 없는 대신 냉장고에 Polish sausage가 있는 걸 찾았고, 지름이 너무 커서 1/4로 갈라서 썼음. 비스켓반죽을 양손으로 잘 펴서 그 가운데 소시지를 놓은 다음 소시지를 감싸듯이 반죽의 양쪽을 위에서 만나게 해 꼭꼭 눌러서 붙이면 준비 끝.

사진발췌지 링크되어 있음
예열을 화씨 350도에 하고, 준비한 것을 넣고 15분 정도면 완성되는데 마지막 2분 정도는 지켜보면서 시간을 줄이거나 늘려야 덜 익히거나 태우는 걸 피할 수 있다. 표면이 노릇하게 되야지 그렇지 않으면 속은 안익은 밀가루일 수 있으니 유의.

사이즈가 좀 작은 크로상반죽을 사서 만들면  아이하나당 2개씩은 먹여야 하는데, 이번엔 사이즈가 큰 비스켓반죽이니 1개씩만 먹여도 충분할 듯 하다.

8 comments:

  1. 아이들이 좋아하겠어요..
    전 요새 학생부를 예배를 못 드린지 한달째입니다.

    다행스러운건 아내가 제 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
    제가 바쁜일이 생기기전 학생부 예배를 몇주정도 같이 드렸었는데..(어쩔수 없이 현지, 윤지도 같이 ^^)
    제가 없어도 아내가 잘 감당하고 있어요.

    이번 프로젝트때문에 걱정 많이 했는데, 이렇게라도 환경을 만들어주시니 감사할따름입니다...

    ReplyDelete
  2. Kris 님,
    정말 바쁘신 모양입니다. 그나마 부인께서 자리를 메울 수 있으시다니 다행이고.

    요즘 짬짬히 올리시는 글을 대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스마트폰의 위력인가요? ^^

    ReplyDelete
  3. 가족을 위하여 애쓰시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상당히 가정적이셔서 가족분들이 행복하시겠습니다. ^^

    ReplyDelete
  4. Cool 님,
    아, 이건 맡고 있는 주일학교반 아이들을 위해 만든 거고요, 그 아이들도 제 새끼 맞네요. ㅎ ㅎ

    ReplyDelete
  5. 요세 버거나 핫독에 빠져있는데 당기는게 있네요 신기한 모습이 더 맛을 보고 싶기도 하구요;;;

    혼자쓰는 일기장 같은 성격의 블로그인데
    간간히 달아주신 댓글을 이제야 봤어요 허허허;;;;; 감사합니다. 좋은말 많이 써 주셨더군요 인사가 늦은건 참 죄송하지만요...

    ReplyDelete
  6. Polish sausage가 뭔가해서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니 엄청나게 크고 굵은 소시지가 검색되네요.

    국내에서는 그정도 크기면 값이 엄청나게 나갈텐데 외국 시세는 어떠한가요?

    ReplyDelete
  7. Alonso Nam 님,
    반갑네요. 근데...제가 사용한 소시지계통도 좋은 건 아니지만 핫독이나 버거도 그리 좋지는 않다고 하네요. ^^ 빠지신데서 뛰쳐 나오시길... ㅎ ㅎ

    ReplyDelete
  8. 안드로키퍼 님,
    여기선 한국에서 김밥에 넣는 소시지 사 먹듯이 흔하게 사먹는거라 그리 비싸지는 않지요. 차라리 한국식 소시지가 구하기 힘듭니다. ^^

    ReplyDelete

반갑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려면 작성자 선택 시 Google계정등으로 로그인 하신 후 남기시면 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Hi!
If you would like to leave a comment, please log in with your Google, WordPress, or AIM accounts. If you don't have one, please choose the option '이름/URL', then put your name or nickname in '회사명' leaving 'URL' blank.